액션 안 좋아하는데 이 드라마 재밌네요. 웹툰 원작이라 하는데 실사로도 어색함이 하나도 없습니다. MBC에서 재방영해 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액션과 유머와 로맨스, 가상과 현실이 잘 어우러진 웰메이드 작품입니다.
1/5(일) 9~10화까지 했고, 1/12(일) p.m 10:00 11~12회 방영예정
남산 돈가스를 운영하는 김봉석(이정하)네. 우주에서부터 떨어지는 꿈을 꾸고 깬 봉석이는 등교를 서두릅니다.
전학 첫날인 치킨집 오픈을 앞둔 장희수(고윤정)네. 희수는 등교길에 버스에서 티머니 잔액이 부족하여 곤란을 겪는데, 뒤따라 타던 봉석이가 흔쾌히 같이 결제를 해 주게 됩니다. 희수가 앉아 있는 버스좌석 옆에 서서 희수를 가만히 바라보던 봉석이는 마음이 설레며 몸이 두둥 떠오를 위기를 맞는데, 주기율을 열심히 외우자 왠일인지 발이 다시 지면으로 가라앉네요. 마음이 들뜨면 몸도 떠오르는 이유로 등굣길 봉석이의 엄마 이미현(한효주)이 봉석이의 가방과 몸 곳곳에 무거운 물건들을 넣고 부착하고 했나봅니다. 봉석이의 몸이 두둥 떠올릴 만큼 설레게 한 미모의 전학생 희수는 강원도 태백에서 17:1로 싸웠는데 하나도 다치지 않았다는 이유로 문제가 생겨 졸업을 한 학기 남기고 전학을 왔습니다. 그리고 봉식이의 반의 완전 FM인 반장인 이강훈(김도훈)은 상하좌우 몸을 엄청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파워 육체를 지닌 초능력자입니다.
성적이 좋지 않지만 무조건 인서울을 해야 한다는 희수에게 체육교사인 담임은 체대 입시를 권하고, 집안 사정이 좋지 않은 희수는 등하교 장거리 뛰기와 학교 강당의 실기 도구들을 이용하여 체대입시를 준비합니다.
한편 프랭크의 등장. 초재생능력자인 그는 입국하자마자 택배기사로 위장하여 은퇴한 과거 국정원 요원 진천을 죽입니다. 매일 SNS에 의문사를 를 검색하는 미현은 진천의 사망소식을 보고 놀라고, 국가안전기획부 제 5차장인 민 차장 또한 이 사건을 보고 받습니다. 프랭크는 두 번째 타깃인 헌책방을 하는 봉평을 제거하는데 거기서 발견한 찢어진 사진에서 봉평의 아들이 정원고에 있을 수 있다고 예측하게 됩니다. 또한 헌책방의 화재 뉴스를 보며 희수의 아빠인 장주원(류승룡) 또한 이상함을 감지하게 됩니다.
희수는 부모님 두분 다 자영업 하시고 둘 다 친구가 없어 잘 맞는다며 착하고 순한 봉석이와 친하게 지내고 강훈은 이들의 관계를 질투합니다. 희수의 스킨십에 어김없이 몸이 두둥실 떠오르려 해 곤란한 봉석이. 희주의 윗몸일으키기를 도와주던 봉석이는 끝내 앞으로 날아오르고 희주는 정확히 보지 못했지만 체육관 2층에 있던 강훈은 이를 모두 지켜보게 됩니다. 하지만 끝내 희수 앞에서 봉석은 몸이 두둥실 떠오르고 희수는 봉석이 떠오르지 못하게 잡으며 집까지 데려다줍니다. 이런 사연을 알지 못하는 미현은 봉석이 여자친구를 데리고 왔다 격하게 환영하지요.
봉석이 방에 올라간 희수는 봉석이의 부양을 막거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되어 있는 장치들을 보면서 봉석이에게 힘들었겠다 말하고, 봉석이는 해맑게 뜨려고 할 때면 원주율을 외운다 얘기합니다. 희수는 봉석이에게 비밀을 지켜주겠다 약속하고, 봉석이는 이상한 자신을 보고도 놀라지 않는 희수에게 고마워 합니다. 이에 희수는 그건 '이상한' 게 아니라 '특별한' 것이라 얘기해 주죠. 다음날 희수는 전 학교에서 학폭을 당하는 반 친구를 보다 못해 17대 1로 싸움이 벌어졌는데 자신은 절대 다치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었고 자신이 무한재생 초능력자라는 걸 알게 되었다고 고백합니다. 희수의 가정형편이 많이 어려운 것도 그때 다친 애들 치료비와 합의금으로 전 재산을 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4살 때 엄마랑 같이 차 사고를 당했는데 엄마는 구조되지 못한 채 화염에 싸여 돌아가셨다는 얘기를 하죠. 그 얘길 듣고 봉석이는 그때의 희수 아빠와 똑같이 "희수의 상처가 회복되는 걸 보고 엄마는 행복해하셨을 거라" 얘기해 주고 오랫동안 마지막 순간 엄마가 울고 있었을까 늘 마음에 걸렸던 희수는 눈물을 흘립니다.
정원고를 찾아낸 프랭크. 손님으로 가장해 세번째 타깃인 미용실을 하는 나주에게 찾아와 정원고에 다니는 자녀가 있는지를 묻습니다. 투시 초능력자인 나주와 초재생능력자인 프랭크 사이에 격전이 벌어지고, 프랭크는 구룡포에게 죽임을 당하게 될 거라는 마지막 말을 남겨놓은 후 나주도 죽임을 당합니다. 프랭크는 나주에게 자식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장례식장에 갔다가 친딸은 고등학교 때 병으로 죽었고 지금 상주로 있는 자식들은 모두 나주가 입양해 키운 아이들이라는 얘기를 듣습니다. 나주가 좋은 엄마였냐는 물음에 그렇다는 대답을 듣고 프랭크는 굉장히 혼란스러워합니다.
정원고의 교장 조례는 국정원 민 차장 아래의 조 과장으로 블랙요원들을 발굴해 내는 NTDP을 운용중이었습니다. 국정원 심 차장은 조 과장에게 NTDP 파일을 철저히 잘 관리하라 지시합니다.
5회 엔딩으로 희수의 반에 새로 전학생이 오는데 희수 예전 학교에서 학폭을 당하던 그 아이네요. 둘은 마주보고 배시시 웃는 걸로 보아 그 친구는 희수를 다른 아이들처럼 괴물이라 무서워하지 않았었나 봅니다.